안녕하세요.
오늘은 승리의 여신 니케 찍먹 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라는 것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게임 소개
- 게임 이름 : 승리의 여신 : 니케
- 게임 장르 : 건슈팅 RPG, 수집형 RPG
- 개발사 : 시프트 업
-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 출시일 : 2022년 11월 4일
- 심의 등급 : 15세 이용가
- 스토어에서 소개한 니케만의 특징
2. 찍먹 후기
스토리는 소녀 전선 이후 많은 모바일 게임에서 다루고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기계들과 싸우기 위해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니케들과 지휘관(유저)의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이전에 있던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주제로 한 게임들은 캐릭터들이 너무 착하고 힘내 우린 할 수 있어와 같은 희망적인 분위기라면
니케는 희망적인 분위기보다는 생존한 인간들 간에도 문제가 있어 보이는 스토리입니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개그가 절묘하게 잘 어우러진 스토리입니다.
전투 시스템은 속성, 화기 타입, 캐릭터 스킬 등으로 스쿼드를 구성해서 싸우는 전략 RPG입니다.
인 게임 전투는 엄폐물을 이용한 건슈팅입니다.
전략적으로 스쿼드를 구성하고 엄폐물을 이용한 은 엄폐 컨트롤로 전투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얼핏 보면 위 내용처럼 전투를 할 것 같지만 몇 가지 시스템 때문에 위와 같은 전투가 안 됩니다.
첫 번째로는 엄폐물 시스템은 무적이 아닙니다.
우측처럼 엄폐물에는 체력이 있습니다.
엄폐물에 숨어있을 때 공격을 받으면 좌측처럼 엄폐물의 체력이 소모됩니다.
엄폐물의 체력이 다 소진되면 캐릭터의 체력이 소모됩니다.
엄폐물에 숨어있더라도 캐릭터 체력이 다 소모되면 가운데 캐릭터처럼 전투불능 상태가 됩니다.
두 번째는 시스템은 전투력 시스템입니다.
위 스샷처럼 적과 내 스쿼드의 전투력이 있습니다.
좌측은 내 스쿼드가 높고 우측은 적 스쿼드가 높습니다.
적 스쿼드가 전투력이 높으면 디버프를 받아서 내 대미지가 적에게 잘 들어가지 않고 더 아프게 공격당합니다.
이 두 시스템을 조합해 보면 내 스쿼드가 적보다 전투력이 낮으면 디버프를 받게 되고
엄폐물도 더 빨리 부서지기 때문에 컨트롤로 극복할 수가 없게 됩니다.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은 반복적인 플레이를 통한 레벨 업과 장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레벨 업은 한계치가 있습니다.
이 한계치를 넘으려면 한계돌파를 해야 합니다.
한계돌파는 같은 캐릭터를 합성해야 하는 과금의 영역입니다.
이 시스템들이 다 과금과 관계가 있습니다.
제가 게임을 찍먹하면서 불편하게 느낀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조작감입니다.
터치한 곳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터치하고 드래그해서 조준점을 움직여서 적이 있는 곳으로 맞춰야 합니다.
저는 컴퓨터 앱플레이어로 했습니다.
감도를 최대로 올려도 조준점이 따라오는 반응이 별로고 창을 벗어나면 다시 터치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모바일로 플레이해도 조준점을 움직이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전투 화면이 되게 난잡해서 가시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시성이 떨어지다 보니 조준점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두 가지 문제 때문에 자동 전투를 선호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 전투가 더 잘 싸웁니다.
자동 전투 덕분에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 더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잘 만들어진 캐릭터를 감상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캐릭터 디자인과 Live 2D입니다.
처음에 18세 이용가 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15세라는 것에 조금 놀랐습니다.
3. 과금 구조
니케도 요즘 가챠 게임들처럼 무료 쥬얼과 유료 주얼이 나눠져 있습니다.
니케가 선택한 과금 구조를 보면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위 스샷은 일반 쥬얼 판매 창입니다.
초회 보너스를 제외하면 1,500 쥬얼에 30,000원입니다.
니케는 10연차에 3,000 쥬얼 60,000원이 듭니다.
보통 다른 가챠 게임이 10연차에 30,000원 정도가 듭니다.
다른 게임에 2배나 되는 가격입니다.
그러면 다른 게임보다 가챠가 혜자냐?
위 스샷이 가챠 화면입니다.
다른 게임에 있어야 할 것이 없는 걸을 혹시 보셨습니까?
천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게임에 있는 10연차 시 일정 등급 1개 확정이 없습니다.
다른 게임보다 가챠 비용이 비싼 만큼 SSR 등급 획득 확률이 4%로 높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SSR 캐릭터 44개를 다 합쳐서 4%입니다.
그리고 SSR 캐릭터 중에도 확률이 다릅니다.
대놓고 좋은 캐릭터의 확률이 낮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다음 픽업부터는 천장이 있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하지만 쌩 쥬얼 구매로 천장을 치면 120만 원이 듭니다.
이런 과금 구조는 핵 과금이 아닌 유저도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과금 유도 방식입니다.
상대적으로 싼 패키지 상품을 많이 준비해서 가성비를 찾는 일반 유저들에게 패키지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런 패키지 상품은 앞으로도 다양하게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총평
- 익숙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
- 훌륭한 캐릭터
- 캐릭터 외에는 별로인 그래픽 구성
- 재미없는 슈팅
- 비싼 피규어
이상으로 찍먹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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